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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이용약관을 반드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 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이크레더블(이하 "회사"라 한다)이 회사의 사이트(www.srms.co.kr)를 통해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의 신청절차, 이용조건 그 밖의 이용자의 권리, 의무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1. “서비스”란 회사의 사이트(www.srms.co.kr)를 통해 제공하는 각종 유료•무료의 컨텐츠를 말합니다.
  • 2. “이용기업”이란 회사의 사이트(www.srms.co.kr)를 통해 회원가입에 따른 기업 등록, 담당자등록을 마치고 서비스 신청 및 이용을 위한 ID, 비밀번호를 부여 받은 기업을 말합니다.
  • 3. “ID”란 이용기업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기업의 신청에 따라 회원가입을 마친 이용기업에게 부여하는 문자 또는 숫자를 말합니다.
  • 4. “비밀번호”란 ID에 따른 이용기업을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가입 시에 이용기업이 등록한 문자 또는 숫자를 말합니다.
  • 5. “수수료”란 이용기업이 회사의 서비스 중에서 유료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할 때 또는 해지 후 재신청할 때 당해 유료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사에 내야 할 요금을 말합니다.
제 3 조 (회원가입 및 서비스 신청의 승낙)

회사는 다음 각 호에 정한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기업의 회원가입 및 서비스 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1. 회사의 설비 및 인력운용상의 여유가 없는 경우
  • 2. 기술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문제가 있는 경우
  • 3. 이용기업이 정보를 거짓으로 기재하여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 4. 사회질서에 반하거나 또는 미풍양속을 해칠 의도로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 5. 그 밖에 회사가 회원가입을 승낙하기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4 조 (서비스 신청 및 발급)
  • ① 이용기업은 회사 사이트(www.srms.co.kr)를 통해 각종 서비스를 신청하고 결과 보고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기업분석 및 발급업무와 관련하여 이용기업으로부터 제출되는 의견 및 고정사항이 있는 경우, 그 내용이 합당할 때에는 신속히 이를 처리하기로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기업에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명시하여 통지하기로 합니다.
  • ③ 이용기업이 보고서 발급일에 대하여 별도의 요청이 없을 경우 회사는 내부 처리기준에 따라 보고서 발급 업무를 진행합니다
제 5 조 (수수료 및 자료 협조)
  • ① 이용기업은 서비스 신청 후 회사가 정한 수수료를 선납하여야 합니다.
  • ② 이용기업이 계좌이체 지연 그 밖의 이유를 불문하고 수수료를 선납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③ 이용기업은 서비스 수수료를 결제한 후 회사의 발급 업무가 착수(제출자료의 스캔 작업을 완료한 것을 말하며, 이하 같습니다)되기 전까지 신청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용기업에 대한 회사의 발급 업무가 착수된 후에는 이용기업의 신청 철회가 있더라도 회사는 이용기업이 이미 납부한 수수료 및 제출서류를 반환하지 않습니다.
  • ④ 제3항에도 불구하고 결제일로부터 30일이 경과하면 이용기업은 서비스 신청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기업에 자료제출을 요구할 수 있으며 요청자료의 제출이 없더라도 임의로 해당 업무에 착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출자료 또는 임의수집 자료가 불충분할 경우 제6항을 준용하게 됩니다. 회사가 분석 및 발급 업무에 착수한 후에는 발급 여부 등 그 어떠한 경우를 불문하고 결제일로부터 90일이 경과하면 본 서비스는 제공•완료된 것으로 봅니다.
  • ⑤ 이용기업은 회사가 업무를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사전에 공지한 요청자료를 적기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⑥ 제5항의 사전에 공지한 요청자료의 제출이 불충분할 경우 회사는 이용기업의 기업분석 및 보고서 발급 업무를 중단하거나 분석불가 판정을 내릴 수 있으며, 그 결과 회사의 보고서 발급이 불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미 납부된 수수료를 반환하지 않습니다.
제 6 조 (보고서의 전송)
  • ① 제4조 및 제5조에 의하여 서비스 신청 과정에서 이용기업이 자동 발송을 선택한 최초의 제출기관에는 회사가 보고서를 발급한 후 온라인으로 자동 전송됩니다만, 그 밖의 제출기관에는 이용기업이 회사의 사이트(www.srms.co.kr)를 통해 해당 제출기관을 직접 선택하여 개별 전송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가 지정한 일부 서비스(e-건설실적, e-SI실적, 거래처분석보고서, DNA PLUS 하반기 보고서)는 이용기업이 제1항에 의하여 보고서를 전송한 제출기관에는 자동 전송되는 것으로 하고 이용기업은 이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③ 이용기업의 고의 또는 과실로 보고서를 제출기관에 전송하지 못한 경우 이로 인한 이용기업이 상거래상의 불이익 등을 받더라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보고서의 폐기)
  • ① 보고서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자동 폐기됩니다.
    • 1. 유효기간의 만료
    • 2. 신규 보고서의 발급
  • ② 회사는 이용기업의 폐업 그 밖의 사유로 인하여 보고서의 폐기가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보고서를 유효기간 내에도 폐기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가 보고서를 발급한 후 이용기업이 등급 불만 등의 사유로 보고서의 폐기 또는 삭제를 요청하더라도 회사는 보고서를 폐기하거나 삭제할 수 없습니다.
제 8 조 (보고서의 재발급)
  • ① 이용기업이 제4조 및 제5조에 의하여 발급받은 보고서는 이용기업의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의 확인절차를 거쳐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② 등급의 유효기간 중에 이용기업이 재발급을 신청하는 동시에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보고서의 재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 1. 이용기업의 합병, 분할, 대표자•경영권의 변경, 신용상태의 회복, 금융불량정보의 해제 등 등급평정 요소가 변경된 경우
    • 2. 그 밖에 이용기업이 재발급을 신청하여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③ 제2항에 따른 재발급 신청을 원할 경우 이용기업은 소정의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2항 제1호 및 제2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5조에 따른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 ④ 등급의 유효기간 중에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기업의 신청이 없더라도 회사는 무상으로 등급을 재평정하고 등급의 유효기간은 그대로 유지하고 해당 등급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1. 금융불량정보가 발생하였거나 그에 준하는 상태가 확인된 경우
    • 2. 당좌거래 정지 및 부도인 상태가 확인된 경우
    • 3. 보고서 발급 후 회사의 명백한 업무상 과실이 있는 경우
    • 4. 그 밖에 회사에 중대한 신용변동 사항이 발생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9 조 (등급의 정지•취소•변경)
  •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기업에 대하여 그의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1. 이용기업이 제출한 자료가 거짓으로 작성되었거나 명백한 오류가 있는 것으로 확인된 경우
    • 2. 회사가 신용등급의 사후관리를 위하여 추가로 요청한 자료를 이용기업이 특별한 이유없이 제출하지 않는 경우
  • ② 제1항에 따른 회사의 시정 요구에도 불구하고 이용기업이 별도의 조치를 취하지 않을 때에는 등급의 효력을 정지시키거나, 등급을 취소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 결과물 보관 시스템의 제공)
  • ① 회사는 이용기업이 발급 받은 각종 보고서 등의 보관, 제출 등 활용이 가능하도록 회사의 사이트(www.srms.co.kr)를 통해 개별 이용기업에게 별도의 공간을 제공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기업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제1항의 보관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부가서비스)
  • ① 회사는 이용기업의 업무를 지원할 수 있는 부가적인 유•무료 컨텐츠를 회사의 사이트(www.srms.co.kr)를 통해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② 제1항의 유•무료 컨텐츠를 안내하기 위하여 회사는 이용 안내 메일을 이용기업이 서면(전자문서를 포함하며 이하 같습니다)으로 수령을 거절하지 않는 한 그 담당자 앞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이용기업이 다른 제출기관이나 기업의 거래처로 발굴(sourcing)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모든 웹 서비스에 이용기업에 관한, 이 약관에서 정하는, 모든 서비스 결과물을 등재할 수 있으며, 이용기업이 이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다만, 이용기업이 서면으로 이를 거절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상기 등재된 서비스 결과물을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 개선을 위한 설비 보수 등의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3. 회사의 파업, 파산 그 밖에 서비스 제공을 계속하기 부적절하거나 현저히 곤란한 사유가 있는 경우
  • ②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를 포함하여 회사에 속하는 사정 이외의 다른 사정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 정지하거나 그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정보보호 및 관리책임)
  • ① 이용기업이 제출한 자료 또는 정보는 「신용정보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관리•보호됩니다.
  • ② 이용기업이 제공 받은 모든 서비스 결과물을 다른 기업에 제출하거나 보관하는 것 등은 모두 이용기업의 책임 하에 이루어지므로 회사는 이용기업의 고의•과실로 인한 정보유출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기업은 제공받은 모든 서비스 결과물을 다른 평가기관에 평가 또는 이와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제출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③ 이용기업의 기업 ID, 비밀번호 및 이용기업 담당자의 ID,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이용기업에 있으며 이의 유출 등으로 발생히는 이용기업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 회사의 사이트(www.srms.co.kr)에 등록된 이용기업의 담당자가 회사의 각종 서비스의 신청, 보고서의 제출 등을 행한 것은 이용기업의 행위로 보게 됩니다.
제 14 조 (정보제공의 동의)
회사가 개별 구매기업과 정보이용의 목적, 정보 유출, 정보의 오•남용에 대한 책임소재 등을 명기하여 별도의 협약을 체결한 경우 회사는 이용기업에 대한 모든 산출물을 개별 구매기업에 별도로 제공할 수 있으며, 이용기업은 이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15 조 (면책조항)
  • ① 회사가 제12조에서 정한 사유로 인하여 귀책사유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따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② 회사는 이용기업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 장애 및 지연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서비스는 이용기업의 참고자료로서 제공되는 것이며 이를 토대로 행한 이용기업의 어떠한 행위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④ 회사는 이용기업의 신용변동사항을 관리하게 되며 이용기업의 신용도에 중대한 변동사항이 발생할 경우 이를 이용기업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용기업은 신용 변동사항에 대한 이의가 있을 경우 회사에 즉시 통보하고 이의를 제기하여야 하며 이용기업이 상당 기간 이의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만일의 정보 오류로 인하여 이용기업이 손해를 입더라도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 조 (약관의 효력발생 및 변경)
  • ① 이 약관에 명시되었거나 향후 첨부되는 부속서류 및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시되는 내용은 이 약관의 일부로서 효력을 발생합니다.
  • ② 이용기업이 이 약관의 규정과 달리 정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와 협의하여 따로 특약사항을 정할 수 있습니다.
  • ③ 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회사가 모든 이용기업에 서면으로 통보하거나 회사 사이트(www.srms.co.kr)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시하며, 통보 또는 공시 후 2주 내에 이의 제기가 없으면 그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17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을 따르기로 합니다.
  • ② 서비스 이용을 둘러싸고 일어나는 분쟁으로 소송이 벌어지는 경우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시행일) 이 약관은 회사의 사이트(www.srms.co.kr)에 공시한 날로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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