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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이용약관을 반드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 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이크레더블(이하 "회사"라 한다)이 회사의 사이트(www.srms.co.kr)를 통해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의 신청절차, 이용조건 그 밖의 이용자의 권리, 의무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1. “서비스”란 회사의 사이트(www.srms.co.kr)를 통해 제공하는 각종 유료•무료의 컨텐츠를 말합니다.
  • 2. “이용기업”이란 회사의 사이트(www.srms.co.kr)를 통해 회원가입에 따른 기업 등록, 담당자등록을 마치고 서비스 신청 및 이용을 위한 ID, 비밀번호를 부여 받은 기업을 말합니다.
  • 3. “ID”란 이용기업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기업의 신청에 따라 회원가입을 마친 이용기업에게 부여하는 문자 또는 숫자를 말합니다.
  • 4. “비밀번호”란 ID에 따른 이용기업을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가입 시에 이용기업이 등록한 문자 또는 숫자를 말합니다.
  • 5. “수수료”란 이용기업이 회사의 서비스 중에서 유료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할 때 또는 해지 후 재신청할 때 당해 유료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사에 내야 할 요금을 말합니다.
제 3 조 (회원가입 및 서비스 신청의 승낙)
  • ① 회사의 사이트(www.srms.co.kr)를 통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신청하거나 별도 서면을 통해 이용을 신청함으로써 회원가입 접수 및 승낙이 이루어집니다.
  • ② 회사는 이용기업이 회사의 사이트(www.srms.co.kr)에 회원으로 가입함과 동시에 이용기업에게 ID와 비밀번호를 부여합니다.
  • ③ 이용기업은 회원가입시의 기재사항에 대한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의 사이트(www.srms.co.kr)를 통한 수정 또는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에 정한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기업의 회원가입 및 서비스 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1. 회사의 설비 및 인력운용상의 여유가 없는 경우
    • 2. 기술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문제가 있는 경우
    • 3. 이용기업이 정보를 거짓으로 기재하여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 4. 사회질서에 반하거나 또는 미풍양속을 해칠 의도로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 5. 그 밖에 회사가 회원가입을 승낙하기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⑤ 이용기업은 회원가입의 신청 또는 회원정보의 변경 시 사실 그대로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만약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기재할 경우 본 약관 상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회사 또는 제3자의 피해 발생시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4 조 (서비스 신청 및 발급)
  • ① 이용기업은 회사 사이트(www.srms.co.kr)를 통해 각종 서비스를 신청하고, 평가보고서(민간기업 및 공공기관 제출용, 아파트 입찰용, ESG 및 SH 평가용, 기술 및 기술가치 평가용, 당좌거래용 및 여신참고용 보고서 등)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② 이용기업이 지정한 별도의 평가요청일이 없는 경우, 회사는 내부 처리기준에 따라 평가보고서 발급, 유효화 업무를 진행합니다.
  • ③ 발급·전송된 평가보고서는 이해관계자에게 제공하는 목적으로 사용하여야 하며 공시·공개 등 목적 외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제 5 조 (수수료 및 자료 협조)
  • ① 이용기업은 서비스 신청 후 회사가 정한 수수료를 선납하여야 합니다.
  • ② 이용기업이 계좌이체 지연 그 밖의 이유를 불문하고 수수료를 선납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③ 이용기업은 서비스 수수료를 결제한 후 회사의 발급 업무가 착수(이용기업의 제출자료 접수가 완료된 것을 말하며, 이하 같습니다)되기 전까지 신청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용기업에 대한 회사의 평가보고서 발급 업무가 착수된 후에는 이용기업의 신청 철회가 있더라도 회사는 이용기업이 이미 납부한 수수료 및 제출자료를 반환하지 않습니다.
  • ④ 제3항에도 불구하고 결제일로부터 30일이 경과하면 이용기업은 서비스 신청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기업에 자료제출을 요구할 수 있으며 요청자료의 제출이 없더라도 임의로 해당 업무에 착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출자료 또는 임의수집 자료가 불충분할 경우 제6항을 준용하게 됩니다.
  • ⑤ 회사가 분석 및 평가보고서 발급 업무에 착수한 후에는 발급 여부 등 그 어떠한 경우를 불문하고 결제일로부터 90일이 경과하면 본 서비스는 제공•완료된 것으로 보며 수수료는 반환하지 아니합니다.
  • ⑥ 이용기업은 회사가 업무를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회사의 사이트(www.srms.co.kr) 및 별도로 사전에 공지한 요청자료를 적기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서비스의 종류 등에 따라 필요한 서류가 달라질 수 있으며 이 경우 요청자료를 별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⑦ 회사가 평가 등의 목적에 따라 그 필요성을 인정하여 이용기업에 대한 실사를 하게 되는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기업에 일정을 통보하여야 하며, 이용기업은 실사를 위한 이용기업의 개방, 업무장소의 제공, 면담일정 주선 등 편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 ⑧ 이용기업이 실사의 편의를 미제공한 경우, 사전에 공지한 요청자료의 제출 지연·불충분·허위작성·오류 발생한 경우 또는 이용기업이 객관적 근거 없는 주장으로 업무를 지연시키는 경우 등의 발생 시 회사는 이용기업의 기업분석 및 평가보고서 발급 업무를 중단하거나 분석·평가 불가 판정을 내릴 수 있으며, 그 결과 회사의 평가보고서 발급이 불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미 납부된 수수료를 반환하지 않습니다.
  • ⑨ 이용기업은 요청자료에 대해 최신성과 정확성을 확인 후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자료가 허위로 작성되거나 중대한 오류가 있어 회사에 유·무형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를 배상할 책임이 있으며 이를 통해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의 책임을 져야 하는 경우 또는 이와 관련한 소송을 당한 경우 이용기업은 그 방어에 필요한 모든 비용을 부담하고 회사가 배상책임을 지게 된 경우에는 그 손해를 회사에 배상하여야 합니다.
  • ⑩ 제6항에 따라 이용기업이 회사에 제출한 자료는 반환하지 아니합니다.
제 6 조 (평가보고서의 전송)
  • ① 제4조 및 제5조에 의하여 서비스 신청 과정에서 이용기업이 자동 전송을 선택한 제출기관에는 회사가 발급한 평가보고서를 각 호와 같이 전송합니다.
    • 1. 이용기업이 서비스 신청 과정에서 자동 전송을 선택한 이후 회사로부터 평가완료 통보를 받아 회사의 사이트(www.srms.co.kr)에 접속하여 전송 선택 시 온라인으로 자동 전송되며 회사의 사이트(www.srms.co.kr)에 미접속하여 전송 여부를 선택하지 않은 경우에는 평가완료일 다음 날(주말,공휴일이 완료일인 경우는 다음 1영업일) 22:00에 선택한 제출기관에 자동 전송됩니다.
    • 2. 그 밖의 제출기관은 이용기업이 회사의 사이트(www.srms.co.kr)를 통해 해당 제출기관을 직접 선택하여 전송하여야 합니다.
    • 3. 이용기업이 회사의 사이트(www.srms.co.kr)를 통해 보류를 선택한 경우, 평가완료일 다음 날(주말 또는 공휴일이 완료일인 경우는 다음 1영업일) 이내에 전송을 선택하여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평가완료일 포함 2영업일(주말 또는 공휴일이 완료일인 경우는 다음 1영업일) 경과 시에는 평가보고서를 활용할 수 없으며 활용을 원할 시 평가보고서가 재발급 처리되어 평가보고서 발급일 및 유효기간이 활용요청 시점 기준으로 재산정됩니다.
  • ② 회사가 지정한 일부 서비스(e-건설실적, e-SI실적, 거래처분석보고서, DNA PLUS 하반기 평가보고서)는 이용기업이 제1항에 의하여 평가보고서를 전송한 제출기관에는 자동 전송되는 것으로 하고 이용기업은 이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③ 이용기업의 고의 또는 과실로 평가보고서를 제출기관에 전송하지 못한 경우 이로 인한 이용기업이 상거래상의 불이익 등을 받더라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평가보고서의 폐기)
  • ① 회사는 기업신용등급이 결정된 이후에는 평가보고서를 폐기할 수 없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기업의 폐업 그 밖의 사유로 인하여 평가보고서의 폐기가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평가보고서를 유효기간 내에도 폐기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가 평가보고서를 발급한 후, 이용기업이 신용등급 불만 등의 사유로 평가보고서의 활용을 원하지 아니 할 경우에는 서면 등을 통해 해당 평가보고서를 폐기할 수 있습니다. 단, 발급된 평가보고서가 제6조에 따라 전송된 경우에는 불가능합니다.
  • ④ 평가보고서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자동 폐기됩니다.
    • 1. 유효기간의 만료
    • 2. 신규 보고서의 발급
제 8 조 (평가보고서의 재발급)
  • ① 이용기업이 제4조 및 제5조에 의하여 발급받은 평가보고서는 이용기업의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의 확인절차를 거쳐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② 등급의 유효기간 중에 이용기업이 평가보고서의 재발급을 신청하는 동시에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평가보고서의 재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 1. 이용기업의 합병, 분할, 대표자•경영권의 변경, 신용상태의 회복, 금융불량정보의 해제 등 등급평정 요소가 변경된 경우
    • 2. 그 밖에 이용기업이 평가보고서의 재발급을 신청하여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③ 제2항에 따른 재발급 신청을 원할 경우 이용기업은 제5조에 따른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 ④ 등급의 유효기간 중에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기업의 신청이 없더라도 회사는 무상으로 등급을 재평정하고 등급의 유효기간은 그대로 유지하고 해당 등급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1. 금융불량정보가 발생하였거나 그에 준하는 상태가 확인된 경우
    • 2. 당좌거래 정지 및 부도인 상태가 확인된 경우
    • 3. 그 밖에 회사에 중대한 신용변동 사항이 발생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9 조 (등급의 정지•취소•변경)
  •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기업에 대하여 그의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1. 이용기업이 제출한 자료가 거짓으로 작성되었거나 명백한 오류가 있는 것으로 확인된 경우
    • 2. 회사가 신용등급의 사후관리를 위하여 추가로 요청한 자료를 이용기업이 특별한 이유없이 제출하지 않는 경우
  • ② 제1항에 따른 회사의 시정 요구에도 불구하고 이용기업이 별도의 조치를 취하지 않을 때에는 등급의 효력을 정지시키거나, 등급을 취소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 결과물 보관 시스템의 제공)
  • ① 회사는 이용기업이 발급 받은 각종 보고서 등의 보관, 제출 등 활용이 가능하도록 회사의 사이트(www.srms.co.kr)를 통해 개별 이용기업에게 별도의 공간을 제공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기업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제1항의 보관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부가서비스)
회사는 이용기업의 업무를 지원할 수 있는 부가적인 각종 정보와 상품 및 서비스를 회사의 사이트(www.srms.co.kr) 등을 통해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각종 정보와 상품 및 서비스 등을 안내하기 위하여 회사는 전자우편,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기업이 서면(전자문서를 포함하며 이하 같습니다)으로 수령을 거절하지 않는 한 안내가 계속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 개선을 위한 설비 보수 등의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3. 회사의 파업, 파산 그 밖에 서비스 제공을 계속하기 부적절하거나 현저히 곤란한 사유가 있는 경우
  • ②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를 포함하여 회사에 속하는 사정 이외의 다른 사정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 정지하거나 그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정보보호 및 관리책임)
  • ① 이용기업이 제출한 자료 또는 정보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관리•보호됩니다.
  • ② 이용기업이 제공 받은 모든 서비스 결과물을 다른 기업에 제출하거나 보관하는 것 등은 모두 이용기업의 책임 하에 이루어지므로 회사는 이용기업의 고의•과실로 인한 정보유출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기업은 제공받은 모든 서비스 결과물을 다른 평가기관에 평가 또는 이와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제출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③ 이용기업의 기업 ID, 비밀번호 및 이용기업 담당자의 ID,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이용기업에 있으며 이의 유출 등으로 발생하는 이용기업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 회사의 사이트(www.srms.co.kr)에 등록된 이용기업의 담당자가 회사의 각종 서비스의 신청, 보고서의 제출 등을 행한 것은 이용기업의 행위로 보게 됩니다.
제 14 조 (신용정보 및 그 밖의 정보에 대한 조회 및 활용)
  • ① 회사는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와 관련하여 필요한 경우 이용기업의 신용정보와 그 밖의 정보를 종합신용정보집중기관, 금융기관,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다른 신용정보회사 등으로부터 입수하여 활용할 수 있으며 해당 자료의 입수를 위해 이용기업은 협력하여야 합니다.
  • ② 제1항에 의해 회사는 입수한 자료 및 이를 통합·분석 또는 가공한 자료를 종합신용정보집중기관, 금융기관, 공공기관 및 이를 이용하고자 하는 기업 등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이용기업은 이에 동의하며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습니다. 이는 회사가 관련 법령에 따라 허가 받은 신용정보회사로서의 사업을 적법하게 영위하는 것으로 이용기업의 동의가 없더라도 관련 법령에 따라 조회 및 활용이 가능합니다.
제 15 조 (면책조항)
  • ① 회사가 제3조제3항부터 제5항, 제4조제2항, 제5조제6항부터 제9항, 제6조제1항 및 제3항, 제7조, 제9조, 제12조 및 제13조에서 정한 사유로 인하여 귀책사유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따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② 회사는 이용기업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 장애 및 지연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회사의 서비스는 이용기업이 제출한 자료 등이 정확하고 완전한 정보이며 적시에 제공한다는 전제 하에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별도 감사를 실시하고 있지 아니합니다. 수집되는 정보의 정확성, 적시성, 완전성 및 특정 목적에의 적합성에 대해 명시적 혹은 묵시적으로도 어떠한 일체의 보증을 하거나 확약하지 않으며 회사의 평가보고서는 이용기업 등의 참고자료로서 제공되는 것입니다. 이를 토대로 행한 이용기업의 어떠한 행위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④ 회사는 이용기업의 신용변동사항을 관리하게 되며 이용기업의 신용도에 중대한 변동사항이 발생할 경우 이를 이용기업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용기업은 신용 변동사항에 대한 이의가 있을 경우 회사에 즉시 통보하고 이의를 제기하여야 하며 이용기업이 상당 기간 이의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만일의 정보 오류로 인하여 이용기업이 손해를 입더라도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 조 (약관의 효력발생 및 변경)
  • ① 이 약관에 명시되었거나 향후 첨부되는 부속서류 및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시되는 내용은 이 약관의 일부로서 효력을 발생합니다.
  • ② 이용기업이 이 약관의 규정과 달리 정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와 협의하여 따로 특약사항을 정할 수 있습니다.
  • ③ 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회사가 모든 이용기업에 서면으로 통보하거나 회사 사이트(www.srms.co.kr)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시하며, 통보 또는 공시 후 2주 내에 이의 제기가 없으면 그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17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을 따르기로 합니다.
  • ② 서비스 이용을 둘러싸고 일어나는 분쟁으로 소송이 벌어지는 경우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시행일) 이 약관은 회사의 사이트(www.srms.co.kr)에 공시한 날로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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